본문 바로가기
리뷰

난방비 걱정 없는 겨울 '한일 온열카페트' 리뷰

by 모여랑 2022. 12. 22.

난방비 걱정 없는 겨울 '한일의료기 온열카페트' 리뷰

1. 디자인 : 헤링본스타일

2. 전자파 : 무자계열선

3. 난방비 :절전형 분리난방

4. 관리 : 방수처리

5. 가격 : 74,800 ~ 154,000원

 

한일의료기 온열카페트 리뷰

거실엔 최대한 아무것도 놓지 않겠다는 미니멀리스트를 추구하는 내가 겨울이 되니 발바닥이 너무 차서 보일러를 팡팡 틀다가 난방비 폭탄을 맞고 전기 매트를 알아보게 된다. 제일 신경 썼던 건 디자인과 전자파 관리, 가성비다. 두 번의 겨울을 지내고 있는 시점에 잘 쓰고 있어 리뷰를 적어본다.

 

1. 디자인

고르고 고른 최선의 디자인이었다. 왜이렇게 누런 장판 스타일과 어두운 컬러들이 많은지 나름 집이랑 어울리고 헤링본 라인이 화이트라 밝아 보인다. 북유럽스타일의 모던형 디자인 모노륨소재다.

 

2. 전자파

무자계 열선을 채택해 전자기장을 최소화 했다. 

무자계 열선 : [전자파 = 전기장 + 자기장] 으로 되어 있는데 무자계 열선은 자기장이 없는 열선이라는 뜻이다. 전기장은 인체에 무해한 정전기다.

 

3. 난방비

절전형 분리난방 : 중앙을 기준으로 좌, 우 분리하여 각각 전원공급과 온도조절이 가능하여 필요한 곳만 켜서 사용할 수 있다. 특대형과 초특대형 사이즈에만 해당한다.

 

4. 관리

특수코팅으로 물걸레질이 가능한 100% 방수처리되었고, 내마모성, 내구성이 뛰어난 모노륨소재다.

청소기도 물걸레도 그냥 매트 위로 돌려 따로 관리가 필요 없다.

 

5. 가격 

소형 74,800원부터 슈퍼 초특대 154,000원까지 선택할 수 있는데 거실에 사용하는 거면 바닥재처럼 큰 거 깔고 쓰는 게 좋다. 

 

※ 사용 후 보관 및 관리방법과 TIP

1.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조절기와 카페트을 분리한다.

2. 보관 장소에 대해서는 다음 사항에 주의할 것.

1) 물이 닿지 않는 장소에 보관할 것

2) 기압, 온도, 습도, 통풍, 일광, 먼지, 염분, 황 등을 포함한 공기 등으로부터 악영향을 일으킬 염려가 없는 장소에 보관할 것.

3) 가급적 실내에 보관하며, 부득이 실외일 때에는 습한 환경을 피해서 보관할 것.

4) 화학약품의 보관 장소나 가스 등이 발생하는 장소에 보관하지 않을 것.

3. 부속품, 코드 등을 깨끗이 한 후에 정리해서 둔다.

4. 온열카페트군은 둥글게 말아서 가방에 보관할 것.

→ 꼭 상부 무늬가 위로 보이게 말아서 보관해야 한다. 반대로 말아 보관 시 원단에 주름이 생겨 A/S가 불가하다.

5. 침대, 라텍스, 메모리폼류 매트리스 위 사용금지 : 딱딱한 바닥면이 아닌 곳에서 사용 시 열선이 늘어나거나 인장력이 떨어져 사고의 위험이 있을 수 있고 고장의 원인이 된다.

6. 카페트 위에 무거운 물체를 올려놓지 않는다.

7. 반품이나 A/S시 제품 배송올 때 받았던 박스를 보관하고 있다가 그 박스를 이용해서 보내는 것이 좋으니 박스를 보관하자.

8. 따뜻한 바닥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카페트를 생각하고 푹신할 거라 생각하고 구매하면 만족감이 크지 않다.

9. 전원을 켜고 위에 이불이나 패브릭 제품을 깔아 두면 따뜻함이 배가 된다.

10. 다른 제품리뷰도 다 마찬가지지만 난 모두 내돈내산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