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겨울방학 알차게 보내기
1. 문화생활
2. 운동
3. 공부
4. 친구랑 놀기
5. 여행
6. 정서적 교감
7. 감사일기
8. 독서
9. 하루루틴 (계획)
너도 나도 설래는 보람찬 겨울방학 보내기
1. 문화생활
1) 영화
- 아바타(12세관람가) : 초등 고학년이라면 친구들과 함께 저학년이라면 가족들과 함께 보는 것을 추천한다.
상영시간이 192분이라 미리 화장실에 다녀오는것이 좋겠다.
이왕이면 IMAX를 추천하는데 아이맥스 저렴하게 예매하는 법!!
1) CGV어플 접속해 기프트샵에 들어간다.
2) IMAX 관람권 구매(24,000 → 18,000원)하고 나에게 전송한다. (구매일로부터 24개월 이내 사용하면 된다.)
3) 결재시 CGV기프트콘을 선택해 결제한다.
2) 뮤지컬
- 마틸다 : 2023.2.26일까지 대성디큐브아트센터(신도림역)에서 공연한다. 같은 또래의 아이들이 나오는 뮤지컬을 직접 가서 보는 경험은 성인이 되어 보는 뮤지컬과는 또 다른 기분을 느끼게 될 것이다.
3) 미술관, 박물관
- 리움미술관 : 2023.1.8 구름산책자 (리움미술관은 미술관만이 주는 웅장함과 고급스러움이 있어 건물을 보는 맛도 있지만 유료 전시도 함께 한다면 더 풍부한 볼거리로 아이와 어른들 함께 만족할 것이다.)
-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 2022.12.10 ~ 2023. 04. 09 미키마우스 나우 앤 퓨처 (미키마우스를 좋아하는 아이와 함께 보는 작품 전시와 평일 도슨트도 준비되어 있다 하니 같이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2. 운동
1) 수영 방학특강
수영학원에서 방학특강으로 오전 시간에 일주일에 2~3번 특강을 진행한다. 가격은 특강이 조금 더 저렴하고 한 두 달 사이에 실력이 늘기를 원한다면 늘어지기 좋은 겨울방학에 운동 특강을 추천한다.
2) 줄넘기
집 밖으로 나가는게 문제인 겨울 방학에 시간을 정해놓고 스트레칭 후 줄넘기하는 것을 추천한다. 일주일에 3번 정도 다 하고 나면 스티커를 붙이고 목표량의 90% 이상을 채웠다면 원하는 선물을 줘서 동기부여를 해주자.
3) 홈트
나도 나가기 싫은데 애들도 싫을 테니 유튜브를 틀고 함께 홈트고고!! (층간소음주의!!)
3. 공부
1) 복습
시험은 없지만 수행평가 결과지가 집으로 온다. 매우 잘함이 아닌 과목의 파트를 다시 한번 복습하고 넘어가는 것이 좋다
문제집을 다시 풀어본다던가 교과서를 한번 더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학원에 다니고 있다면 선생님께 그 부분이 약하다는 것을 말씀드리면 선행하는 학원이라도 부족한 부분이 있는 파트에서는 더 신경 써준다.
2) 선행
선행을 잘 따라가는 아이라면 오답체크를 해서 부족한 부분을 한 번쯤 짚고 넘어가는 것이 좋다. 집고 넘어가게 되면 선행이 계획보다 늦어져 마음이 조급해지지만 현행보다 중요한 것은 없는 것 같다.
4. 친구랑 놀기
1) 보드게임
원카드, 브루마블, 할리갈리 등 시작도 하기 전에 깔깔대기 바쁘니 그렇게 좋은가 싶다. 어쩌겠나 나보다 친구랑 노는 게 좋겠지 서운함을 뒤로하고 간식이나 챙겨주고 저쪽에 없는 듯 있는다.
2) 인생 네 컷 사진 찍기
아이들 사이에서도 인생 네 컷 사진 찍는 게 유행인지 찍고 카톡 프로필에 올리기도 한다. 애들끼리 가기 먼 거리라면 데려다만 주고 멀찌감치 바라다보며 나 혼자 인생 네 컷도 찍어보자.
3) 코인 노래방
초등학생이 무슨 노래방이냐~~~~!!라는 말을 하면 지네끼리 간다. 또 상태 좋은 코인 노래방을 검색해서 데려다주고 음료 한잔 넣어주고 나도 커피 한잔 마시고 노래도 좀 불러본다. 잔소리 같지만 노래방에서 생길 수 있는 안 좋은 상황을 설명해주고 대처방법도 얘기해준다. '듣고 있니? 나 혼자 말하고 있니?'
5. 여행
1) 물놀이
아산 스파비스 : 12월 31일까지 대인(중등~) 22,000원 / 소인(36개월~초등) 18,000원 _네이버 예약
캐리비안베이 : 23년 1월 5일까지 종일권 20,900원 / 오후(12시 30분 입장) 16,900원 _네이버 예약
씨랄라 워터파크(영등포) : 종일권 대인 25,900원 / 소인 19,900 _네이버 예약
3) 산 : 델피노 리조트 (울산바위 뷰) 원래도 산행은 아이들과 하기 힘들어 안 하는데 눈 쌓인 울산바위는 정말 장엄하다. 다른 계절보다 겨울에 따뜻한 리조트 안에서 보는 울산바위를 강력 추천한다.
4) 바다 : 쏠비치 삼척·양양,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정동진 썬크루즈, 롯데 속초 등 해변뷰가 보이는 곳에서 해돋이를 보며 한해 소망을 빌어본다.
6. 정서적 교감
1) 부모
안아주자.
방학이라 붙어있다 보면 짜증이 하늘 끝까지 차오른다. 너도 나도 행복한 방학을 위해서는 정서적 교감이 꼭 필요하다.
일단 안아주자. 그냥 흐름을 끊어주는 것이 중요한데 잔소리를 백번 하는 것보다 가서 좋든 싫든 안아주면 일단 흐름이 끊겨 핸드폰을 내려놓을 수~도 있다.
7. 감사일기
1) 하루에 3줄
길지 않게, 밥 먹고 잠자고 똥 싸서 좋았다도 괜찮다. 일단 감사한 것들을 쓰는 것이 중요하니까 나도 같이 애랑 같이 쓰자.
이면지, 신문지 등 어디든 좋다. 이거 쓴다고 예쁜 공책을 사주는 것도 괜찮겠다. 써놓으면 모으는 건 내가 해줄 테니 님은 쓰기만 하면 된다.
8. 독서
1) 도서관
도서관은 가기까지가 힘들지 가면 또 나오는 게 힘들다. 일단 만화책으로 유도를 하고, 과학실험, 무서운 이야기, 피아노 잘 치기, 그림 잘 그리기, 고양이 키우기, 관심 있는 분야에 데려다 놓으면 시간이 후딱 간다. 가족회원 가입하면 한 사람당 5권씩 빌리니 한가득 빌려와 거실에 풀어놓는다.
2) 대형서점
서점에 간다고 하지 말고 커피숍에 가자고 한 다음 서점 안에 있는 커피숍에서 달달한 음료한잔하며 책을 보는 사람을 보게 한다음 서로 마음에 드는 한 권씩 사고 마음에드는 팬시도 하나 산다. 만화책을 산다고 해도 마음속의 핵기둥을 꾹꾹 누르고 방학이니 한권 사주자. 다음번엔 만화책2부를 사겠다고 하겠지만 다음번에 가면 만화책 2부와 함께 글밥 많은 책 한권 더 골라보자 한다.
9. 하루 루틴 (계획)
1) 동그라미 생활계획표
무슨 의미인가 싶은데 일단 학교에서 세우라고 가지고 올 테니 잠자는 시간만 확실하게 꿈나라 표시할 수 있게 세운다.
그리고 그 시간엔 꼭 잘 수 있게 옆에 키 크기!!라고도 적는다.
2) 알람의 생활화
학원가는 시간은 무조건 10~20분 전 알람을 울리게 하고, 나머지는 뭘 시작할 때 스톱워치를 설정해 놓는 것이 좋다. 뭐 알람 꺼질 때까지 못 들은 척 하지만 알람이 울리는 것과 안 울리는 것은 차이가 많다. 아이가 스스로 자각해 행동하게 하는 것이 궁극적인 우리의 목표가 될 테니 말이다.
한 살 더 먹는 만큼 더 성숙한 어른이 되자.
길다면 길다 할 수 있는 겨울방학이다. 명백한 목표는 너와 나의 행복이니 마음에 짐을 좀 내려놓되 할 건 하는 보람찬 방학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본다.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과탄산수소 팁,주의점 (텁블러, 탄냄비, 주방후드, 배수구 청소) (1) | 2023.01.03 |
---|---|
프리티모바일에서 이야기모바일로 한달만에 번호이동하기 (0) | 2022.12.24 |
연말정산 소소한 팁 (안경, 한약, 아름다운가게, 학원비, 월세) (1) | 2022.12.15 |
건강하고 맛있고 간단한 아침메뉴 추천 (1) | 2022.12.09 |
연말 알뜰하게 기분내기 (신세계 본점, 양지파인리조트눈썰매장, 외식상품권) (1) | 2022.12.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