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평촌 학원가 맛집 '부산 복 칼국수'

by 모여랑 2023. 6. 19.

평촌 맛집 [부산 복 칼국수]

- 위치 : 경기 안양시 동안구 귀인로 190번 길 61-21

-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 주차 : 건물 옆 주차장, 가게 앞에 가능하나 학원가에 사람이 몰리는 시간이나 식사시간에는 골목이 정체되어 복잡하니 귀인노상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오는 것도 좋을 듯하다.

 

평촌 부산 복 칼국수

브레이크타임 전에 방문해서 브레이크 타임에 나와서 찍은 사진이라 주차장이 비어있었고, 여유롭게 먹고 나올 수 있었다.

간판 옆에 복 조리사 면허증과 복어의 효능을 붙여놓았다.

 

'복어의 효능은 저칼로리 고단백질 저지방과 각종 무기질 및 비타민이 있어 다이어트 식품 중 최고로 인정받고 있으며, 허리힘과 다리를 튼튼하게 하고, 치질에도 효과가 있으며, 쇠약한 환자가 기력을 회복할 정도로 좋다고 한다. 또한 당뇨병, 신장질환의 식이요법의 적격이고, 갱년기 장애 혈전과 노화를 방지하고 폐경이 안정되고 각종 암종양, 궤양의 예방 및 치료에도 좋으며 신경통, 두통, 진정, 해열, 열사병, 파상풍, 혈압강화에도 좋다. 혈액 및 간기능 장애 시 알코올중독 해독과 숙취의 원인으로 알려진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효소를 적절히 조절해 준다. '

 

건강음식점에 가서 붙어있는 설명을 보면 느끼는 것은 다들 만병통치약이다.

뭐 건강에 좋은데 맛도 좋다니 먹어보는 거다.

복집은 대부분 가격대가 있어서 맘먹고 가지 않으면 가기 힘든데

메인인 복칼국수가 가성비가 좋아 부담 없이 들를 수 있는 것 같다. 평일 SET메뉴가 있다.

우리는 어른 4에 초등 1, 유치원생 1명으로 칼국수 4인에 복튀김 大자를 시켰다.

복튀김은 정말 부드러운 생선 튀김맛으로 아이들도 좋아했다. 

국물도 시원 담백하고, 칼국수도 쫄깃했다.

복칼국수에 들어있는 작은 복들도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었는데 부들부들하니 살이 연하고 맛있었다.

복요리 전문점에 가면 아이들은 튀김 말고는 별로 먹을 게 없었는데 칼국수로 나오니 정말 많이 먹었다. 

마지막으로 한 냄비에는 죽을, 한 냄비에는 볶음밥을 추가해서 먹었는데 아이들은 죽을 좋아했고, 우리는 볶음밥을 좋아했다. 계산하고 나오는 길에 먹는 달달한 요구르트까지.. 좋은 외식이었다. 

 

고기가 물릴 땐 복 집으로

맨날 외식 때마다 먹는 고기가 지겨워서 선택한 복집이었는데 너무 부담스럽지 않게 모두가 배부른 한 끼였다. 

아이 학원에 데려다주고 한번 더 먹으러 가야겠다. 

뭐 물론 협찬은 생각지도 않는 내 돈 내산이다. 

블로그에 기록할 정도의 맛집인가 싶긴 한데 평촌에서 고기 말고 뭐 먹을 게 없을까 고민이라면 한 번쯤 가볼 만한 곳이라 소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