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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

도비도스 비데 AS 신청기(신청방법, 자가진단)

by 모여랑 2023. 7. 11.

도비도스 비데 AS 하기

렌털비데를 이용하다가 새로 이사한 집에서는 인터넷에서 직접 사서 설치 후 사용 중이다.

2년 정도 잘 사용하다가 며칠 전 갑자기 작동이 되지 않고 수압버튼 앞에 램프가 계속 깜빡이길래 AS를 받아보기로 한다. 

비데 AS 신청방법

1. 모델명을 확인한다. 

변기 뚜껑에 붙어있는 상품표시에 모델명이 붙어있다. 

 

2. AS센터 1588-8209 전화한다. 

자동음성서비스로 진행되어 전화기를 잡고 하염없이 기다리는 시간이 적어 좋았다.

음성인식이 잘 안 돼서 서비스 접수가 완료되지 못하면 문자가 온다.

https://www.dltc.co.kr/asm?

고객명, 휴대전화, 주소, 제품, 고장증상에 대해 적고 등록한다. 

오후 늦게 접수를 해서 인지 다음날 오전 AS기사님한테 연락이 왔고, 당일 2시경 방문해 센서를 교체해 바로 수리되었다. 

 

3. 무상서비스는 구입 후 1년 이내에 제품이 고장 날 경우에만 받을 수 있어 2년 넘게 사용한 우리는 센서교체비 8,000원과 기사방문비용 20,000원을 추가해 28,000원에 수리를 받았다. 

 

4. 고장 시 자가진단 표시와 조치 요령

1) 수압램프 3개 동시 깜빡임 : 온수 탱크 내부에 물이 없는 경우

- 세정 버튼을 눌러 물을 공급한다. 

- 세정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1분 경과 후에도 수압램프 3개 동시 점멸될 경우에는 물이 고급되지 않은 상태이다. 

- 급수 밸브가 열려있는 상태에서도 물이 공급되지 않을 경우 전원플러그를 콘센트에서 뽑은 후 AS센터에 연락한다. 

(우리 집의 경우에도 물이 공급되지 않아 AS를 요청했는데 센서가 고장이 나서 그런 것이었다. 원인은 복잡해 정확히 알 수는 없다고 한다.)

2) 온수램프 3개 깜빡임 '삑삑' 부저음 : 온수탱크 과열 → AS센터에 연락

3) 온수램프 1개 깜빡임 : 온수 온도센서 이상  AS센터에 연락

4) 변좌램프 3개 깜빡임 : 변좌과열  AS센터에 연락

5) 변좌램프 1개 깜빡임 : 변좌 온도센서 이상  AS센터에 연락

6) 절전일반, 알뜰 램프 동시에 깜빡임 : AC 입력전원 이상  AS센터에 연락

 

주의사항

1) 수리기술자 이외의 사람은 절대로 분해하거나 수리, 개조를 하지 않아야 한다. 감전, 화재의 원인이 된다.

2) 생활방수 기능을 지원하지만 제품이 물에 10분 이상 조작부나 노즐, 드라이 부위에 젖어있으면 원활한 동작이 어려우니 천으로 닦아 완전히 말려야 한다. 

3) 저온화상(비교적 낮은 온도 40℃이하에서 장시간 같은 부위에 접촉되었을 경우 입는 화상)에 주의해야 하므로, 장시간 앉아 있을 경우 변좌온도의 설정을 '상온'으로 하고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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