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성조숙증 주사 맞는 11살 (6개월 경과 후 검사 후기)

by 모여랑 2023. 5. 11.

성조숙증 주사

작년 만 9세 생일을 이틀 앞두고 성조숙증을 판명받고 주사를 맞기 시작한다. 

예상키가 155cm로 나와서 키 크는 주사를 병행할 것인가는 6개월 후에 검사결과를 보고 결정하기로 했다.

 

6개월 경과 후 검사 후기

주사는 4주에 한 번씩 왼팔, 오른팔을 번갈아 가면서 맞는다.

주사만 맞는 날은 주사실에 가서 접수하고 주사만 맞고 오면 되니 시간이 안 걸려 좋다. 

약 부작용(어지러움, 주사부위 통증)이 있을 수 있다고 해 걱정했지만 처음 몇 번만 뻐근한 느낌이 있다고 하고 괜찮았다.

일주일에 한번 가는 수영 날짜랑 겹쳐졌는데 주사 맞은 날은 물속에 들어가는 게 좋지는 않으니 피하는 게 좋고, 혹시 가게 된다면 방수밴드를 붙이고 가라고 한다. 

 

12주에 한번씩 의사를 만나 가슴몽우리, 키, 몸무게 체크한다.

주사를 맞으며 집에서 할 수 있는 일은 잘 먹고, 일찍 재우고, 운동하는 것, 실천하려 했으나 잘 안 됐다.

계획은 줄넘기도 하고, 자전거도 타고, 10시 전에 꼭 자는 것이었는데..

하긴 계획대로 됐다면 나도 170cm이 됐겠지?

쉽지 않다. 

 

5개월 차에 피검사, 엑스레이 검사를 하고 6개월 차에 결과를 들으러 갔다.

6개월 전 보다 키는 4.7cm 정도 자라 있었고, 뼈나이 진행속도가 빠른 속도가 아니라고 해 한숨 놓게 됐고,

키 크는 주사도 당장은 필요없을 것 같다고 해 다음결과 때 다시 상담하기로 해 두 숨 놓게 됐다. 

키 크는 주사를 맞아야 좋다고 하는데 돈 때문에 못 맞춰줬다가 나중에 키 얘기 나올 때마다 후회할까 봐 걱정했는데...

휴~ 너무 다행이다. 

몸무게 느는 것은 이대로 유지만 해주면 된다고 한다.

'더 찔 것 같은데요? 운동 안 하는데요? 한마디 따끔하게 좀 해주시면 안 될까요?'라는 말은 다음에 하기로 한다. 

키 크는 영양제는 크게 도움은 안되지만 영양제니 밥을 잘 안 먹으면 먹어도 괜찮다고 한다.

피검사 결과 비타민D가 부족하다고 나오니 비타민D 영양제는 꼭 먹는 게 좋겠다고 얘기를 듣고 나왔다.

 

성조숙증 주사는 여성호르몬을 차단시키니 성장호루몬에 미치는 영향은 없다고 한다.

키 크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제와 아이에게 부족한 비타민D를 먹여야 하니 좋은 걸로 찾아봐야겠다.

 

 

우리아이 키 크기 (tistory.com)

성장호르몬 주사 (우리아이키크기) (tistory.com)

성조숙증 - 만9세(여), 만10세(남) 전에 확인해보기 (tistory.com)

 

성조숙증 보험청구서류(한림대성심병원)

- 1층 제증명 창구 : 외래사실증명서

- 1층 원무과 : 진료비 세부내역서

- 1층 영수증 창구 : 진료 시 영수증

- 필요서류 : 신청자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