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세면대 뚫는 방법 [홈스타 세면대 배수관 클리너]

by 모여랑 2023. 4. 10.

화장실 세면대 뚫는 방법 [홈스타 세면대 배수관 클리너] 

1. 사용시기 : 막힘, 검은 물때, 악취 날 때 사용한다.

2. 성분 : 복합 알칼리 + 락스

3. 효과 : 고농축 세정겔이 배수관을 따라 흘러가면서 벽면에 붙어있는 오염물질과 악취까지 제거한다.

4. 사용방법 : 컵을 팝업에 끼워 수평으로 놓고, 클리너를 붓는다. 2시간 기다린 후 컵을 빼고 물로 헹궈준다.

5. 주의사항 : 고무장갑 착용, 산성세제 제품과 혼합하면 안 된다. 충분한 환기, 섬유나 피부에 묻지 않게 한다. 

 

세면대에 물 빠지는 속도가 느려졌다면 배수관 클리너로 청소하자

1. 사용시기 

- 세안, 양치, 클렌징, 면도할 때 발생하는 각질, 피지, 머리카락은 기름과 단백질 성분으로 물에 녹지 않아 배수관 벽면에 잔류하게 되고 점점 쌓여 배수관 막힘 현상을 일으킨다.

- U자, S자 구조의 세면대 배수관에 남아있는 물과 퇴적된 오염물질로 인해 악취가 발생한다.

- 독한 락스나 강한 세정제를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세면대 팝업 코팅막 손상으로 녹이 발생하면서 부식된다.

 

2. 성분

- 복합 알칼리 + 락스

- 정제수, 차아염소산나트륨, 계면활성제(N, N-다이메틸테트라데실아민 N-옥사이드, 소듐라우로일사코시네이트), 수산화나트륨

 

3. 효과

- 기름제거에 강한 알칼리 성분이 배수관속 오염물질을 제거하여 배수관속 오염 물질을 제거한다.

- 모발의 케라틴 성분을 분해한다.

- 겔타입의 고농축 세정액이 천천히 배수관을 따라 흘러내려가면서 벽면에 붙어있는 오염물질을 제거한다.

- 세정액을 세면대 팝업에 닿지 않고 배수관에 흘려보내는 전용컵으로 혹시 모를 부식까지 예방한다.

 

4. 사용방법

1) 반응컵을 팝업에 끼워서 수평이 되도록 놓는다.

2) 반응컵에 클리너를 다 부어준다.

3) 2시간 정도 기다린다.

4) 2시간 후, 반응컵을 빼고 물로 헹궈준다.

 

5. 주의사항

- 락스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니 사용할 때 반드시 고무장갑을 착용해야 한다.

- 산성세제가 함유된 제품과 혼용하여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 시에는 충분한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다.

- 내용물이 섬유나 피부에 묻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충분히 헹궈준다.

- 스테인리스 이외의 금속제품(알루미늄, 동식기, 도금류 등)에 사용 시 변색이나 부식의 우려가 있다. 

- 권장시간 이상 방치 시 부식의 우려가 있다.

배수관 청소

어느 날부터인지 세면대 물 빠지는 속도가 느려졌다. 머리 말리면서 떨어졌던 머리카락을 그냥 떠내려 보내서 그런가 싶었는데 더 막히기 전에 청소를 해주면 좋겠다 싶어서 알아본 제품이다. 물론 내 돈으로 산 제품이고, 한번 해보니 물 빠지는 속도가 확실히 빨라졌다. 주기적으로 한 번씩 해주면 좋을 것 같다. 부워놓기만 하면 되니 편하고 내가 할 일이 딱히 없어서 마음에 들었다. 같은 제품인제 다이소가 마트보다 훨씬 저렴하니 다이소구매를 추천한다.

댓글